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물하고자 2000년부터 한화그룹과 서울시가 함께 진행해온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어느덧 대한민국 최고의 축제 중 하나가 되었어요.

     

    매년 100만 명 넘는 시민이 불꽃축제를 찾는데, 코로나19로 2020년과 2021년은 축제가 취소됐었지만 2022년 재개되었어요.

     

    올해 '서울세계불꽃축제 2024'10월 5일 토요일에 진행되며, 서울 여의도를 수놓을 거대한 불꽃축제의 주제는 ‘ 다채로운 불꽃처럼 자신의 꿈을 그려가는 당신(Light Up Your Dream)’ 입니다.

     

     

     

    매년 축제는 볼거리와 더불어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되면서 당일 여의도 한강공원은 수많은 인파가 몰려 제대로 된 관람이 어려울 수 있어요.

     

    그래서 동작구 인근 서울세계불꽃축제를 관람하기에 좋은 명당 두 곳을 준비했습니다.

     

    꼭 좋은 자리에서 멋진 야경과 불꽃놀이를 눈에 담으시길 바라요~

     

     

    사육신공원

     

     

    먼저 소개할 곳은 사육신공원으로 서울특별시 유형문화재 8호로 지정된 시립공원이에요.

     

    노량진역(1·9호선)과 노들역(9호선) 사이에 있고, 거리는 비슷하지만, 노들역보다 노량진역이 좀 더 가깝습니다.

     

    사육신공원에는 조선 단종을 몰아내고 왕위를 빼앗은 세조에 반대해 단종 복위를 계획하다 사형된 다섯 충신(성삼문, 유응부, 박팽년, 하위지, 이개)과 자살한 충신(유성원)의 6인의 묘소와 가묘(假墓)가 있어요.

     

    사육신공원은 언덕에 위치해 있다(좌), 태양광 상록수 파비리온(우), 출처 : 내손안에 서울

     

    이 공원의 특징은 언덕에 위치하고 있어, 모든 출입로가 경사로 되어있고, 사육신과 관련된 자료를 전시하는 사육신역사관도 있습니다.

     

    서울세계불꽃축제 명당으로 꼽히는 사육신공원의 명당은 사육신역사관 바로 전 왼쪽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태양광 상록수 파빌리온 건너에 있어요.

     

    태양광 상록수 파빌리온은 도심 속 자연경관이 어우러진 디자인을 겸비한 태양광 시설로 맞은편에는 사육신공원 조망시설이 보여요.

    한강철교와 여의도의 상징인 63빌딩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데, 서강대교, 마포대교, 원호대교, 강변북로 등도 한 눈에 볼수있기도 합니다.

     

    바로 이곳이 서울세계불꽃축제 명당으로, 지대가 높아 인근 노들나루공원이나 이촌한강공원보다 불꽃축제를 보기 좋아요.

     

    노량진 컵밥거리(좌), 사육신공원 조망지점으로 높은 지대라 불꽃축제를 보기 좋다(우), 출처 : 내손안에 서울

     

    특히 출출한 허기를 달래줄 노량진 컵밥거리는 사육신공원 맞은편에 있어 매년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열릴 때마다 많은 사람들이 이 곳에서 컵밥을 구매하기도 한답니다.

    노량진 컵밥거리에서 컵밥을 넉넉히 구매하고 사육신공원에 미리 자리잡아 컵밥을 먹으며 불꽃축제를 기다리면 정말 더 이상 좋은 자리는 없겠죠? 

     

    단, 쌀쌀한 바람으로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큰데다 한강과 가깝고 지대가 높아 강바람이 불 수 있으니 따듯한 담요나 겉옷은 필수에요. 

     

     

     

     

     

     

    노들섬

     

    노들섬은 여의도 한강공원과 가까운 불꽃축제 관람 명소로 시민들의 큰 사랑을 받는 곳입니다.

     

    어린 자녀 동반 가족 외 일반 시민들에게도 개방되며 노들섬 곳곳에서 불꽃축제를 볼 수 있는데, 노들섬은 돗자리를 깔고 앉을 수 있는 공간이 많아 불꽃축제를 관람하기에 좋아요.

     

    다만, 서울세계불꽃축제 당일, 대중교통은 혼잡이 예상되므로 노들역에서 한강대교를 걸어와 노들섬을 방문하는 방법을 추천드려요.

     

    노들역에서 노들섬까지는 도보 10분이면 도착해요.

     

    역시 밤에 쌀쌀할 수 있으니 얇은 옷을 여러 벌 입거나 핫팩 또는 보온병에 따듯한 차를 가져오는 것도 추천드려요.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진행하는 불꽃축제를 관람하기 위해 노들섬에 방문하는 시민들의 안전관리를 위한 입장용 팔찌에 대해 안내드려요.

    불꽃축제 당일 노들섬은 입장객 모두에게 입장용 팔찌를 제공하며, 입장 팔찌를 소지해야만 입퇴장이 가능해요.

     

     

    관람 입장 시간

     

    ① 2024.10.05.(토) 10:00~

    ② 제한인원 초과시 입장 불가

     

     

    입장 팔찌 안내

     

     

    ① 관람 입장 시, 입장용 팔찌 무료 제공

    ② 분실 및 양도를 방지하기 위해 입장용 팔찌는 직접 채워드립니다.

    ③ 팔찌는 현장 방문자에 한해 1인 1개 지급

    ④입장용 팔찌의 대리 수령 불가

    ⑤ 입장용 팔찌를 소지하신 분만 재입장 가능

    ⑥ 훼손 및 변형 등의 흔적이 있는 팔찌는 입장이 제한

    ⑦ 어떠한 경우라도 팔찌의 재발급은 절대 불가합니다.

    ⑧ 입장용 팔찌의 불법적인 거래시 출입을 제한

     

     

    노들섬 관람 구역

     

     

    ① 관람 구역이 한정됨에 따라, 제한된 인원만 입장 가능

    ② 안전을 위해 노들섬 하단부 등 일부 공간은 출입이 제한

    ③ 축제 당일 노들섬 2층(지상층) 출입구 외 모든 통행로는 차단

    ④ 10월 5일(토), 노들섬 주차장 통제(00:00~24:00) 및 버스정류장 무정차(16:00~21:00)를 참고 후 방문

     

     

     

    2024년 10월 5일, 서울 밤하늘을 수놓을 한 시간 동안의 불꽃 축제.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시민들의 성숙한 질서 의식과 안전이겠죠?

    최대 100만 명의 인파가 서울세계불꽃축제를 즐길 예정이라는데, 무엇보다 안전에 유의하며 즐거운 서울세계불꽃축제를 관람하세요~

     

     

     

     

     

     

    반응형